서론
여신전문금융회사채(여전채) 금리가 3년3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카드사들이 만기가 긴 여전채 발행을 작년의 2배 수준으로 늘리고 있다. 금리 상승으로 조달비용 부담이 컸던 카드사들은 여전채를 통해 저렴한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본론
여전채 발행
여신전문금융회사채 발행이 늘어나는 이유는 여전채의 금리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카드사들이 여전채를 통해 저렴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기 때문에 발행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
조달비용 감소
여전채 발행 규모가 늘어나는 또 다른 이유는 조달비용의 감소이다. 최근 여전채의 금리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어, 카드사들은 저렴한 조달비용으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어서 발행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장기 자금 조달
카드사들이 여전채 발행 규모를 늘리는 또 하나의 이유는 장기적인 자금 조달을 위한 것이다. 만기가 긴 여전채를 통해 장기적인 자금을 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사들은 여전채를 통해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결론
여신전문금융회사채 발행 규모가 늘어나는 이유는 여전채의 금리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은 저렴한 조달비용으로 장기적인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여전채 발행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여전채 시장은 계속해서 주목해야 할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